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부유부초밥] 다이어트에 너무 좋은 단백질폭탄 닭가슴살 두부유부초밥 만들기! (feat_16:8 간헐적단식)
    오루살이의 일상/일상 2020. 3. 8. 18:54

    안녕하세요! 오루살이입니다!

     

    2주 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1일1식(23:1 간헐적단식)을 진행하였고 1일1식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1일1식을 진행하기 전에는 하루세끼 꼬박꼬박 챙겨먹고.. 주 5회 이상 야식에 술까지 먹었기에

    살이 안찔래야 안찔수가 없었는데요 몸이 점점 불어나는 것을 도저히 참을 수 없어 1일1식을 진행하게 되었었죠!

     

    1일1식 다이어트를 하면서 금주는 물론 하루에 한끼 즉, 1일1식을 약 2주간 진행해보았더니

    77.5kg -> 73.5kg 즉 4kg 가 감량 되었더라구요

    너무 신기했어요ㅎㅎㅎ 운동 하나 없이 2주만에 4kg 감량이 되다니!!
    더 좋은건 술을 한 방울도 안마시니까 정신이 항상 말끔하고 깨끗한 기분이고 몸도 가벼워 진 것 같아요 !

     

     

    2020.03.08 몸무게 175/73.5

     

      이렇게 체중이 줄어드는게 정말 수치상으로 눈 앞에 바로 보이니 뿌듯함도 생기면서 다이어트를 더 해보고 싶은 마음도 생기더라구요 물론 이제는 무작정 수치만 줄이는 것이아닌 건강한 다이어트로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일1식을 진행해보니 (23:1 간헐적단식) 오랜 시간 동안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는 아닌것 같더라구요

    잠을 자야 하는데 잠들기 직전에 너무 배가 고파서 오히려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이 생기고 하루 한끼 외에

    아무것도 먹지 말아야 한다 라는 강박증도 생겼기에 조금 힘들었습니다

     

    1일1식(23:1 간헐적단식)은 2주 정도만 진행하면서 그 동안 쓰레기 음식들로 더럽혀진 나의 몸 안에 있는 불순물들을

    빼내고 붓기와 염증들을 깨끗하게 없애는 기간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피부도 좋아졌어요!)

     

    2주가 지난 뒤 저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1일2식을 진행하고 있어요 (16:8 간헐적단식)

    1일1식 보다 배고픔으로 받는 스트레스는 덜 하면서 간헐적단식의 자가포식효과는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이 가장 유명하고 간헐적단식을 하시는 분들 중 가장 많이 진행하시는 방법이에요!

    우리 몸이 자가포식을 시작하는 시간은 단식 후 공복상태에서 12시간이 지날 때 부터 시작되는데요

    때문에 16시간 단식을 하게 될 경우 4시간 가량의 자가포식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8시간 이내에 두 끼를 먹고 나머지 16시간은 공복상태로 유지하며 물 이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16:8 간헐적단식!

    지금부터 저와 같이 진행하면서 아름다움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는 건 어떠신가요?

    (혼자 다이어트를 하는 것 보다는 파트너랑 같이 하면 동기부여도 되고 성공 확률이 높아지니깐요! ㅎㅎㅎ)

     

    자, 그럼 16:8 간헐적단식을 진행하면서 8시간 이내에 두 끼를 먹어야 하는데 어떤 식단이 좋을까요?

    나는 16시간 공복 상태로 유지할 것이기 때문에 아무거나 먹고싶은대로 막 먹어도 돼. 정답일까요?

    정답은 X 입니다!!!

    아무리 공복상태로 유지할 때 체지방 감량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도 폭식으로 인한 혈당 상승-> 지방 저장은

    막을수가 없어요. 물론 폭식을 한 다음 공복으로 유지하는 것이 공복으로 유지하지 않는 것 보다는 좋겠지만

    간헐적단식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두 끼의 식사마저 영양소가 풍부하고 단백질 위주로 구성된 식단이 좋으며

     탄수화물이 적은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시키는 백미,밀가루,떡 등의 탄수화물 보다는 GI 지수가 낮은(혈당 상승이 낮은)

    고구마나 바나나 단호박 같은 것들이 혈당 상승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나머지 16시간 동안에는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당이 함유되지 않은 차 종류나 시럽을 넣지 않은

    아메리카노는 공복감도 해소시켜 주며 지방 연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중간중간 섭취를 해줍니다!

     

     

    이렇게 여러분들에 간헐적단식에 대해 말씀드리다 보니 본론이 늦어졌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저의 1일2식 중 회사에서 먹는 1식을 제외한 집에서 먹는 나머지 1식 중

    제가 얼마전에 알게된 두부유부초밥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는 낮으며 포만감은 높아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인 것은 다들 아시죠?

    이런 두부를 이용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두부유부초밥을 만들어 먹으면서 모두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했으면 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유부초밥용 유부, 두부 500g, 닭가슴살 이렇게 세 가지만 있으면 준비 끝!

     

     

     

    정말 재료가 간단하죠? 세 가지 재료에 저것들을 뭉게 비빌 수 있는 냄비나 그릇만 있으면 준비 끝!

     

     

     

     

    가장 먼저 두부에 들어있는 물기를 제거해 줘요!

    물기가 많이 들어있으면 두부유부초밥을 만들때에 물기 때문에 만들기 어려울 수 있어요~

    두부는 500g은 혼자먹기에는 사실 많더라구요 300g 정도가 혼자 먹기에 좋아보여요!

     

     

     

     

    유부초밥용 유부안에 들어있는 물기도 쭉쭉 짜내서 물기를 버려줘요!

    이 안에있는 물기는 달고 짭짤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 쭉쭉 짜서 최대한 버릴 수 있도록 해요!

     

     

     

     

    그 다음 닭가슴살을 전자레인지에 40초 가량 돌려줘요

    개인적으로 하림 닭가슴살이 굉장히 부드럽고 맛도 있어서 먹는데에 거부감이 없어서 자주 먹게 되더라구요!

     

     

     

     

    그 다음 잘 데워진 닭가슴살을 갈기갈기 찢어 두부와 같이 그릇에 담아줍니다

     

     

     

     

    그 다음은 말씀 안드려도 아실 것 같죠?? ㅎㅎㅎ 쉐킷쉐킷 뭉게뭉게!!

     

     

     

    이제 유부초밥용 소스들을 넣고 두부와 닭가슴살을 다시 한 번 섞어줍니다!

     

     

     

     

    밥 대신 두부+닭가슴살 조합으로 유부초밥을 만들어주면 끝!

     

     

     

    너무 간단하죠? 맛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두부와 닭가슴살로 단백질은 풍부하게 가져가면서 유부로 맛 까지 더한

    두부유부초밥은 1일2식 간헐적단식 중 한 끼로 먹기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채소가 없기 때문에 부족한 심이섬유와 비타민을 채우기 위해 샐러드와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로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식단8 : 운동2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식단이 정말 중요합니다.

    먹는 것에 사소한 것 하나하나 신경 쓸 때 마다 우리 몸은 더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모두 순식간에 다가올 여름을 위해 화이팅!!!!!!!!!!!!!!!!!!

    댓글

Designed by Tistory.